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래끼 옮나요 전염 여부

오늘의 글

by ▼▼ 2020. 10. 22. 13:56

본문

최근에 트와이스 지효AB6IX의 전웅까지. 눈에 다래끼가 나서 안대를 끼고 다니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은 눈 다래끼 제거 수술까지 했다고 합니다ㅜㅜ 다래끼 수술 후에는 안대를 끼고 다녀야 하는데요, 여간 불편한게 아닐 거 같아요...

우리는 눈 없이는 못살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평생의 과제입니다. 지금부터 눈의 감기라고 불리는 다래끼 전염 여부, 다래끼 옮나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과연 다래끼는 옮는 것일까요?

다래끼 옮는 건가요?

다래끼는 한 번도 안 걸려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걸린 사람은 없다고도 하죠. 흔한 염증성 질환으로 다래끼에 걸려본 사람은 잠이 부족할 때나, 면역력이 부족할 때 다래끼를 겪고는 합니다. 이런 다래끼는 과연 옮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다래끼는 전염성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지 않습니다!! 다래끼의 경우 세균 감염을 통해 발생되는 질환이기에 전염성이 없죠. 그렇다면 다래끼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해야 빨리 낫는 것일까요?

다래끼가 걸리는 이유

이에 앞서 먼저 다래끼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가 필요하겠어요. 다래끼는 '화농성 염증'으로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질환이에요. 이러한 분비샘에 세균 감염이 일어나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는데요, 주로 포도상규균이라는 세균에 의해 다래끼에 감염이 되는 것입니다.

눈꺼풀 분비샘은 기름 성분을 만들어 배출하며, 눈물의 증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요. 하지만 배출에 문제가 생기면 여러 노폐물과 이물질이 쌓여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이 염증 유발 및 세균감염으로 이어져 다래끼가 생기는 것이죠. 그렇다면 다래끼가 생겼을 때 대처 방법은 무엇일까요?

대처 방법은 무엇일까?

눈 질환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몇 가지 부분을 조심해야 합니다. 첫째, 손을 씻지 않고 눈을 만지지 않습니다. 둘째, 자기 전에 화장을 지워줍니다. 셋째, 콘택트 렌즈를 삽입하기 전에 손을 깨끗히하고 세척을 생활화 합니다. 넷째, 기간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조심한다면 눈 다래끼를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래끼 수술 및 째기

다래끼가 너무 오래 지속된다면 이를 수술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몇 개월이나 눈 다래끼가 지속된다면 이를 방치해서는 안되죠. 증상이 심하다면 다래끼 째기를 통해 개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눈이 붓고 통증이 심하다면 더욱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야겠죠.

콩다래끼(산립종)과 같이 만성 육아성 염증의 경우 눈꺼풀에 응어리가 만져지기도 하는데요, 오래 방치하면 멍울이 커지기 때문에 다래끼 수술을 통해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래끼 안과는 어디가 좋을까요?

다래끼 안과는 어디로?

병원의 경우 안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눈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해주는 곳이 좋겠죠. 다래끼 안과의 경우에는 요즘은 워낙 후기가 잘 나와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리뷰, 별점이 많이 있는 곳, 그리고 후기가 좋은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블로그와 네이버 지도 리뷰 등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래끼가 발생했을 때는 최대한 빠르게 안과에 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안그러면 증상이 심해져서 수술 및 오래 고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다래끼 전염 여부, 옮는 것인지 그리고 대처 방법, 다래끼 수술 및 안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래끼가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루 빨리 증상이 개선되어서 조금 더 편하게 하루를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