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세프 후원 취소하는 방법 4가지

오늘의 글

by ▼▼ 2020. 12. 30. 19:14

본문

유니세프를 통해 정기후원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말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죠. 꾸준히 후원을 통해 사람들을 돕는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어려운 사회 속에서도 틈틈이 기부를 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우리의 인생이 더욱 따뜻한 게 아닐까요.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유니세프 후원, 각종 기부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다고 해요. 이런 경우라면 후원을 잠시 취소하는 방법도 좋지 않을까요. 따뜻한 마음으로 기부를 하는 것도 좋지만, 우선 지금의 상황을 잘 극복해야 향후에 더 많은 후원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아래에서부터 유니세프 후원 취소하는 방법들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유니세프 후원 취소, 방법은 4가지

현재 진행중인 유니세프 정기 후원을 취소하는 방법총 4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은행에서 자동이체 끊기>가 있습니다. 현재 자동이체가 연결된 은행에서 자동이체 연결을 해지하면 더이상 은행에서 돈이 빠져나가지 않는 것이겠죠.

 

취소하는 다른 방법 중에는 상담원과 전화를 하고,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기에 이 방법을 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정확한 건 유니세프 홈페이지나 여러 방법을 통해 취소하는 게 좋습니다. 서로간의 정확한 기록을 남기는 게 중요하니까요.

유니세프 후원 취소 방법 2번째

이 방법도 간단합니다. 후원 취소 2번째 방법은 <유니세프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해지 사실 알리기>입니다. 유니세프의 대표 번호는 [ 02-737-1004 ]입니다. 여기에 전화를 걸어 숫자 '2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됩니다. 그러면 현재의 안타까운 상황을 알리고 해지 사실을 알리면 되는 것입니다.

3번째 방법은 1:1 게시판 문의 남기기

유니세프 홈페이지 1:1문의 게시판

유니세프 후원을 취소하는 3번째 방법은 <1:1 게시판에 후원 취소 문의를 남기는 것>입니다. 1:1 게시판은 유니세프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1:1문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사정상 정기후원을 취소합니다>라는 내용의 문의를 남기면 된답니다.

유니세프 홈페이지 바로가기

UNICEF 정기후원 취소 방법 4번째

하지만 1:1문의에 대한 답변이 늦을 때도 있다고 해요. 그리고 자동 결제일이 다가오면 조급한 마음이 들수도 있어요. 이런 경우라면 우선 <후원 및 결제정보에서 자동결제 금액을 1원>으로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럴 경우 나중에 상담원이 먼저 전화를 걸어온다고 합니다.

그뒤로 후원을 중단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면 됩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1만 원 미만으로 정기결제 금액을 변경하면 "10,000원 미만 금액변경은 대표번호로 문의하세요"라는 팝업창이 뜬다고도 해요.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유니세프 정기후원

정기후원을 잠시 중단하는 것은 마음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야 미래에도 더 다양한 후원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어려운 시기이지만 모두 잘 극복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