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랑전하(량전하) 결말 어떻게 된 걸까?

오늘의 글

by ▼▼ 2021. 2. 25. 22:03

본문

한국에는 의문의 늑대소년으로 나타난 송중기가 있다면, 중국에는 또 다른 늑대 소년이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왕대륙! 왕대륙은 첫사랑 영화로 유명한 '나의 소녀시대'에 출연한 배우이기도 하죠. 남주 얼굴만 봐도 꿀잼인 드라마 리스트에 꼽히기도 한 작품에 출연한 배우입니다. 그런 왕대륙이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 <랑전하>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1년 1월 14일, 49부작으로 결말이 나버렸답니다ㅜㅜ. 이렇게 아쉽게 끝난 랑전하의 결말을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차근차근 함께 살펴보시죠.

가슴시린 드라마 랑전하

중극드라마 랑전하는 총 49부작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줄거리는 늑대무리에서 자란 소년 주우문(왕대륙 역)과 규쥬성 군주 마적성(이심)이 8년 만에 재회해 사랑과 정의를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담은 고전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랑전하

 

짧게 말하자면 순수하게 자라던 늑대 소년이 아름다운 성주의 딸을 우연히 만나 소통하다가 헤어지고, 나중에 다시 재회하여 사랑과 정의, 부패세력과 맞서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가슴시린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결말로 향할수록 더욱 마음 아파지는

해당 드라마는 제작 단계부터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끈 드라마입니다. 중국의 유명 스타들이 함께 호흡을 맞추는 작품인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죠.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 주목을 받은 것 같습니다. 이야기가 전개될 수록 주인공 주우문과 마적성은 정치적인 계략으로 인해 상처를 많이 받게 됩니다.

 

랑전하 주인공 이심과 주우문(발왕)

 

이심의 집안은 멸족을 당하기도 하죠. 어느순간 버림 받은 주우문은 노역장에 끌려가 쇠사슬에 묶이기도 하고, 가슴에 낙인이 찍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서로의 아픔을 마주하면서 고통스러워하는 두 주인공을 보면 가슴이 찢어지는듯 합니다.

※스포주의 랑전하 49회 최종 결말

이제부터 결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최종 결말에서는 여주인공 적성은 결국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요희를 데리고 삭양성으로 향한 마적성은 윤왕에게 유정을 풀어주면 혼자 성의 안쪽으로 들어가겠다는 말을 전합니다.

여주인공 마적성

 

함께한 요희가 동행하려 했지만 마적성은 이렇게 될지를 미리 알고 있었는지 요희와 비녀를 바꿔낀 후 마지막 인사를 나눕니다. 그리고 윤왕에게 항복을 요구하지만, 홀로인 적성을 보고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이며 죽이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하지만 결국 초유규에게 심장을 찔려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던 찰나!

그러던 찰나 발왕(주우문)이 들어오게 되고, 칼에 찔린 적성을 끌어안게 됩니다. 그렇게 눈물 범벅이 된 발왕...ㅜㅜ. 그는 적성의 죽음에 절규하게 됩니다. 그 후 유정의 나레이션이 펼쳐지면서 랑전하는 막이 내리게 됩니다. 유정은 진왕에게 모든 권한을 위임하고, 질충은 생명의 은인 보나를 데리고 어딘가로 떠나게 됩니다.

 

요희는 적성의 비녀와 함께 해독 전문 의사가 되어서 여러 곳을 돌아다니게 되고요. 그러면 발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발왕은 적성의 시신과 함께 랑수산으로 들어가 함께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러언 새드 엔딩 ㅠㅠㅠㅠ. 왕대륙도 결국 적성과 죽음을 맞이하게 된 새드엔딩이 된 랑전하였습니다.

량전하 결말 요약

지금까지 랑전하 결말에 관해 살펴봤습니다. 뭔가 처음 분위기부터 새드 엔딩이 예상된 드라마였지만 막상 그것을 직접 겪으니 마음이 아프기만 하네요. 랑전하 결말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윤왕을 홀로 마주한 적성

2. 초유규의 칼에 찔린 적성

3. 죽음을 맞이한 적성

4. 적성과 함께 죽음을 선택한 발왕

 

랑전하는 OST로도 유명하죠. 결말의 아쉬움을 달래며 짠내서브남 샤오잔과 이심 뮤비도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0:56에 이심의 눈이 동그라지는 장면도 키포인트로 보시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